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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즐:퍼즐게임:perfect_paths

Perfect Paths

  • 2014년 10월 1일에 개인용으로 작성했던 메모이다. 2020년 현재로는 기억이 안나는 부분이 많다.
  • 꽤나 재밌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난다. 지금 다시 보니, SpaceChem과 유사한 규칙의 게임인거 같다.
  • 메모에 따르면 최적화에 대한 글로벌 순위가 있어서, 더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노력했던거 같다.
  • 당시에 iOS에만 나왔던 퍼즐게임들 중 인상깊었던 게임들은 다수가 이후에 PC를 비롯한 다른 기종으로도 포팅이 되었다. 그러나 이 게임은 다른 곳으로 포팅되지 않은 채 그냥 묻혀버린 것 같다.

원문

(2014/09/29) 와.. 드디어 다깼다; 헉헉.. 이틀동안 거의 10시간 이상은 확실히 투자한거 같은데.. 암튼 엄청 재밌게 했네. 클리어 후에 점수 순위는 33위. 이제는 옵티미제이션이다!

현재 기록

  • Andromeda 899(-1)
    • α And - 154(0)
    • β And - 152(0)
    • γ And - 140(0)
    • λ And - 141(0)
    • μ And - 157(0)
    • ζ And - 155(-1)
  • Cassiopeia - 770(-36)
    • α Cas - 172(-1)
    • β Cas - 183(0)
    • γ Cas - 151(-12)
    • θ Cas - 113(-21)
    • η Cas - 151(-2)
  • Orion - 527(-15)
    • τ Ori - 190(-2)
    • ν Ori - 151(-9)
    • ξ Ori - 186(-4)
  • Pegasus - 897(-78)
  • Virgo - 1265(-97)
  • Draco - 1088(-89)
  • Sagittarius - 2000(-98)
  • Gemini - 945(-86)
  • Scorpius - 1114(-128)
  • Taurus - 1120(-188)
  • Mensa - 1259(-135)

총합

  • Total : 12946점
  • 현재 1위 : 14003점

그리고 내가 -를 다 채워서 모든 스테이지에서 옵티멀을 만들면 → 14015.. 이말은 현재 1위가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1위을 기록하고 있다는 뜻이고.. 내가 1위를 역전하려면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1위 기록을 달성하거나, 현재 기록을 갱신해야 한다는 뜻이다.

좋아 뭐 해보지 ㅋㅋ

(2014/09/30) 하루종일 옵티미제이션에 도전중 지금 13162점으로 30위.. 투자한 시간에 비해 별로 등수가 안오른것 같지만… 옵티미제이션의 효과가 적은 초반 레벨 위주로 했기 때문이라고 위안중..

  • 안드로메다 899(-1)
  • 카시오페아 787(-19)
  • 오리온 541(-1)
  • 페가수스 957(-18)
  • 비고 1354(-8) [여기까지 최적화 했음]
  • 드라코 1124(-53)
  • Sagittarius - 2000(-98)
  • Gemini - 945(-86)
  • Scorpius - 1114(-128)
  • Taurus - 1120(-188)
  • Mensa - 1259(-135)

드라코 에타부터 가봅시다.

  • 드라코 에타
    • 옵티멀 : 247
    • 첫 솔루션 : 224+25-22 = 227 (-20)
    • 런렝쓰의 로어바운드는 16이다. 맨 우측 빨간색이 마지막에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종료될 경우이다

(2014/10/01) 이제 쉽지 않은 레벨들만 남다 보니 열정이 좀 줄어드는중..

  • 베타 드라
    • 초기 솔루션 : 226+25-40=211 (-21)
    • 쉽게 눈에 보이는것만 일단 고침(사이클 줄임) : 226+25-32=219 (-13)
    • 좀더 최적화 : 226+31-26=231 (-1)
    • 옵티멀 달성(!) : 226+32-26=232 (!)
    • 다행히도, 초기 솔루션에서 했던 것과 전혀 다른 접근방법이 필요한것이 아니라, 그 방법을 조금씩 개선만 시키면 되는거였던게 쉽게 풀린 원동력
  • 델타 드라
    • 초기 솔루션 : 228+23-25=226 (-11)
    • 단순한 개선 ;
  • 파이 사기
    • 초기 솔루션 : 256+34-35=255
    • 최적화 : 256+39-27=268(-1)
    • 런렝쓰는 이게 옵티멀. 화살표를 하나 더 줄여야 하는데 포인트를 못잡겠다. 노란색이 한칸더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과정에서 내려오는 화살표 하나를 소비하는데 그걸 없앨수 있지 않을까 고민중.. 그러나 쉽지 않다
  • y 제미니 (!!)
    • 초기 솔루션 : 260+34-47=247(-20)
    • 약간 최적화 : 260+31-31=260(-7)
    • 계속 최적화 : 260+29-27=262(-5)
    • 여기서 보드 전체를 90도만 회전시키면 더 줄어들거 같은데..
    • 90도 돌리려니까 바닥에 있는 파란색이 걸려서.. 좌우만 반전
    • 260+29-24=265(-2)
    •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6(-1)
    •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7 (!)
    •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8 (!!) 신기록! 신기록입니다!!!
  • 뮤 제미니
    • 초기 솔루션 : 262+19-91=190 (-25)

토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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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즐/퍼즐게임/perfect_paths.txt · 마지막으로 수정됨: 2020/09/22 08:20 저자 teferi