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==== Perfect Paths ====== * 2014년 10월 1일에 개인용으로 작성했던 메모이다. 2020년 현재로는 기억이 안나는 부분이 많다. * 꽤나 재밌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난다. 지금 다시 보니, [[퍼즐:퍼즐게임:SpaceChem]]과 유사한 규칙의 게임인거 같다. * 메모에 따르면 최적화에 대한 글로벌 순위가 있어서, 더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노력했던거 같다. * 당시에 iOS에만 나왔던 퍼즐게임들 중 인상깊었던 게임들은 다수가 이후에 PC를 비롯한 다른 기종으로도 포팅이 되었다. 그러나 이 게임은 다른 곳으로 포팅되지 않은 채 그냥 묻혀버린 것 같다. ===== 원문 ===== (2014/09/29) 와.. 드디어 다깼다; 헉헉.. 이틀동안 거의 10시간 이상은 확실히 투자한거 같은데.. 암튼 엄청 재밌게 했네. 클리어 후에 점수 순위는 33위. 이제는 옵티미제이션이다! 현재 기록 * Andromeda 899(-1) * α And - 154(0) * β And - 152(0) * γ And - 140(0) * λ And - 141(0) * μ And - 157(0) * ζ And - 155(-1) * Cassiopeia - 770(-36) * α Cas - 172(-1) * β Cas - 183(0) * γ Cas - 151(-12) * θ Cas - 113(-21) * η Cas - 151(-2) * Orion - 527(-15) * τ Ori - 190(-2) * ν Ori - 151(-9) * ξ Ori - 186(-4) * Pegasus - 897(-78) * Virgo - 1265(-97) * Draco - 1088(-89) * Sagittarius - 2000(-98) * Gemini - 945(-86) * Scorpius - 1114(-128) * Taurus - 1120(-188) * Mensa - 1259(-135) 총합 * Total : 12946점 * 현재 1위 : 14003점 그리고 내가 -를 다 채워서 모든 스테이지에서 옵티멀을 만들면 -> 14015.. 이말은 현재 1위가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1위을 기록하고 있다는 뜻이고.. 내가 1위를 역전하려면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1위 기록을 달성하거나, 현재 기록을 갱신해야 한다는 뜻이다. 좋아 뭐 해보지 ㅋㅋ (2014/09/30) 하루종일 옵티미제이션에 도전중 지금 13162점으로 30위.. 투자한 시간에 비해 별로 등수가 안오른것 같지만… 옵티미제이션의 효과가 적은 초반 레벨 위주로 했기 때문이라고 위안중.. * 안드로메다 899(-1) * 카시오페아 787(-19) * 오리온 541(-1) * 페가수스 957(-18) * 비고 1354(-8) [여기까지 최적화 했음] * 드라코 1124(-53) * Sagittarius - 2000(-98) * Gemini - 945(-86) * Scorpius - 1114(-128) * Taurus - 1120(-188) * Mensa - 1259(-135) 드라코 에타부터 가봅시다. * 드라코 에타 * 옵티멀 : 247 * 첫 솔루션 : 224+25-22 = 227 (-20) * 런렝쓰의 로어바운드는 16이다. 맨 우측 빨간색이 마지막에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종료될 경우이다 (2014/10/01) 이제 쉽지 않은 레벨들만 남다 보니 열정이 좀 줄어드는중.. * 베타 드라 * 초기 솔루션 : 226+25-40=211 (-21) * 쉽게 눈에 보이는것만 일단 고침(사이클 줄임) : 226+25-32=219 (-13) * 좀더 최적화 : 226+31-26=231 (-1) * 옵티멀 달성(!) : 226+32-26=232 (!) * 다행히도, 초기 솔루션에서 했던 것과 전혀 다른 접근방법이 필요한것이 아니라, 그 방법을 조금씩 개선만 시키면 되는거였던게 쉽게 풀린 원동력 * 델타 드라 * 초기 솔루션 : 228+23-25=226 (-11) * 단순한 개선 ; * 파이 사기 * 초기 솔루션 : 256+34-35=255 * 최적화 : 256+39-27=268(-1) * 런렝쓰는 이게 옵티멀. 화살표를 하나 더 줄여야 하는데 포인트를 못잡겠다. 노란색이 한칸더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과정에서 내려오는 화살표 하나를 소비하는데 그걸 없앨수 있지 않을까 고민중.. 그러나 쉽지 않다 * y 제미니 (!!) * 초기 솔루션 : 260+34-47=247(-20) * 약간 최적화 : 260+31-31=260(-7) * 계속 최적화 : 260+29-27=262(-5) * 여기서 보드 전체를 90도만 회전시키면 더 줄어들거 같은데.. * 90도 돌리려니까 바닥에 있는 파란색이 걸려서.. 좌우만 반전 * 260+29-24=265(-2) *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6(-1) *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7 (!) *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8 (!!) 신기록! 신기록입니다!!! * 뮤 제미니 * 초기 솔루션 : 262+19-91=190 (-25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