퍼즐:퍼즐게임:perfect_paths
Perfect Paths
- 2014년 10월 1일에 개인용으로 작성했던 메모이다. 2020년 현재로는 기억이 안나는 부분이 많다.
- 꽤나 재밌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난다. 지금 다시 보니, SpaceChem과 유사한 규칙의 게임인거 같다.
- 메모에 따르면 최적화에 대한 글로벌 순위가 있어서, 더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노력했던거 같다.
- 당시에 iOS에만 나왔던 퍼즐게임들 중 인상깊었던 게임들은 다수가 이후에 PC를 비롯한 다른 기종으로도 포팅이 되었다. 그러나 이 게임은 다른 곳으로 포팅되지 않은 채 그냥 묻혀버린 것 같다.
원문
(2014/09/29) 와.. 드디어 다깼다; 헉헉.. 이틀동안 거의 10시간 이상은 확실히 투자한거 같은데.. 암튼 엄청 재밌게 했네. 클리어 후에 점수 순위는 33위. 이제는 옵티미제이션이다!
현재 기록
- Andromeda 899(-1)
- α And - 154(0)
- β And - 152(0)
- γ And - 140(0)
- λ And - 141(0)
- μ And - 157(0)
- ζ And - 155(-1)
- Cassiopeia - 770(-36)
- α Cas - 172(-1)
- β Cas - 183(0)
- γ Cas - 151(-12)
- θ Cas - 113(-21)
- η Cas - 151(-2)
- Orion - 527(-15)
- τ Ori - 190(-2)
- ν Ori - 151(-9)
- ξ Ori - 186(-4)
- Pegasus - 897(-78)
- Virgo - 1265(-97)
- Draco - 1088(-89)
- Sagittarius - 2000(-98)
- Gemini - 945(-86)
- Scorpius - 1114(-128)
- Taurus - 1120(-188)
- Mensa - 1259(-135)
총합
- Total : 12946점
- 현재 1위 : 14003점
그리고 내가 -를 다 채워서 모든 스테이지에서 옵티멀을 만들면 → 14015.. 이말은 현재 1위가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1위을 기록하고 있다는 뜻이고.. 내가 1위를 역전하려면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1위 기록을 달성하거나, 현재 기록을 갱신해야 한다는 뜻이다.
좋아 뭐 해보지 ㅋㅋ
(2014/09/30) 하루종일 옵티미제이션에 도전중 지금 13162점으로 30위.. 투자한 시간에 비해 별로 등수가 안오른것 같지만… 옵티미제이션의 효과가 적은 초반 레벨 위주로 했기 때문이라고 위안중..
- 안드로메다 899(-1)
- 카시오페아 787(-19)
- 오리온 541(-1)
- 페가수스 957(-18)
- 비고 1354(-8) [여기까지 최적화 했음]
- 드라코 1124(-53)
- Sagittarius - 2000(-98)
- Gemini - 945(-86)
- Scorpius - 1114(-128)
- Taurus - 1120(-188)
- Mensa - 1259(-135)
드라코 에타부터 가봅시다.
- 드라코 에타
- 옵티멀 : 247
- 첫 솔루션 : 224+25-22 = 227 (-20)
- 런렝쓰의 로어바운드는 16이다. 맨 우측 빨간색이 마지막에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종료될 경우이다
(2014/10/01) 이제 쉽지 않은 레벨들만 남다 보니 열정이 좀 줄어드는중..
- 베타 드라
- 초기 솔루션 : 226+25-40=211 (-21)
- 쉽게 눈에 보이는것만 일단 고침(사이클 줄임) : 226+25-32=219 (-13)
- 좀더 최적화 : 226+31-26=231 (-1)
- 옵티멀 달성(!) : 226+32-26=232 (!)
- 다행히도, 초기 솔루션에서 했던 것과 전혀 다른 접근방법이 필요한것이 아니라, 그 방법을 조금씩 개선만 시키면 되는거였던게 쉽게 풀린 원동력
- 델타 드라
- 초기 솔루션 : 228+23-25=226 (-11)
- 단순한 개선 ;
- 파이 사기
- 초기 솔루션 : 256+34-35=255
- 최적화 : 256+39-27=268(-1)
- 런렝쓰는 이게 옵티멀. 화살표를 하나 더 줄여야 하는데 포인트를 못잡겠다. 노란색이 한칸더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과정에서 내려오는 화살표 하나를 소비하는데 그걸 없앨수 있지 않을까 고민중.. 그러나 쉽지 않다
- y 제미니 (!!)
- 초기 솔루션 : 260+34-47=247(-20)
- 약간 최적화 : 260+31-31=260(-7)
- 계속 최적화 : 260+29-27=262(-5)
- 여기서 보드 전체를 90도만 회전시키면 더 줄어들거 같은데..
- 90도 돌리려니까 바닥에 있는 파란색이 걸려서.. 좌우만 반전
- 260+29-24=265(-2)
-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6(-1)
-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7 (!)
- 화살표 하나 더 줄임 : 268 (!!) 신기록! 신기록입니다!!!
- 뮤 제미니
- 초기 솔루션 : 262+19-91=190 (-25)
퍼즐/퍼즐게임/perfect_paths.txt · 마지막으로 수정됨: 2020/09/22 08:20 저자 tefer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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